노션 앱을 사용하기 시작했다면 노션의 장점 중 하나인 개인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부분을 잘 활용해 보시길 추천해요. 각 페이지와 데이터들에 이모티콘을 넣으면 좀 더 직관적으로 정리해볼 수 있답니다. 아래 추천드리는 사이트들을 사용하시면 무료로 노션들을 꾸미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노션을 예쁘게 꾸밀 수 있는 사이트 추천

1. Tabler Icons

screenshot of Tabler Icons website

아이콘 모음 끝판왕이에요. 아이콘 양이 많을 뿐더러 색도 커스터마이즈 가능하고 선 굵기까지 조절할 수 있어요. 웬만한 아이콘은 여기서 해결할 수 있으실 거예요. 각 페이지에 알맞은 아이콘들을 넣어주면 패널에서 내 페이지를 찾기도 쉽고 데이터 페이지를 검색할 때도 좀 더 정리된 기분이에요.

혹시 여기서 원하는 아이콘을 못 찾으시거나 아이콘들을 다운받는 건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도 한번 구경해 보세요! 여러 색은 제공하지 않지만 black & white로 미니멀하게 꾸미는 노션 워크스페이스에는 딱이에요.

 

Notion Icons - Thousands of icons for Notion. Supports dark mode, light mode and a combined mode. Free forever. Full vector (SVG

All credits for the icons belong to Google, Micons and Unicons.

notionicons.website


2. Get Emoji

screenshot of Get Emoji website

노션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이모지들도 많아요. 하지만 그보다도 더 다양한 이모지를 찾기 위해서는 이 웹사이트를 자주 이용한답니다. 페이지 이모티콘 보다도 데이터 이름에, 페이지 이름에, 속성 내용에 이모티콘을 넣는 재미들이 꽤나 쏠쏠할 거예요.


3. Indify Widget

screenshot of Indify website data-ke-mobilestyle=

제가 유튜브 영상으로도 나누었지만 Indify를 만나기 전 날씨를 넣으려면 html을 임베드하는 형식으로 꽤나 복잡했거든요. Indify에서 제공하는 quotes, life progress bar, weather, google calendar, counter, countdown, clock을 여기저기 잘 활용하면 금세 내 페이지가 풍성해질 거예요! 거기다가 이 모든 위젯이 무료랍니다.


4. Pixabay

screenshot of Pixababy website

노션에는 Unsplash가 연동되어 있어 이미지 찾기가 꽤나 쉬운 편이지만 그중에서도 맘에 쏙 드는 이미지가 없는 경우 사용하는 사이트예요.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로 사진, 일러스트, 벡터 이미지, 동영상까지도 검색해 볼 수 있어요. 한국어도 지원하니 꽤나 편리하답니다.


5. Giphy

screenshot of Giphy website

노션엔 gif 이미지들도 넣을 수 있는 거 알고 있으셨나요? 잘 찾아보면 감성적인 gif 이미지들도 있어서 이모티콘이나 커버 페이지에 넣을 수 있답니다. 노션에 넣으려는 목적이 아니더라도 그냥 가끔 웃으려고 들어가서 구경하기도 해요 ㅎㅎ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